1. 정보가 많을수록 혼란이 커진다.
2. 소비자의 인지 능력은 한계가 있어서 관심이 없으면 기억하지 못한다. 특정 아이템에서 8번째 회사까지 기억하는 소비자는 없다.
3. 소비자는 복잡한 것을 싫어한다. 최대한 단순함을 유지하고 한 입에 쏙 들어갈 만큼의 정보면 충분하다.
4. 사람의 마음은 종잡을 수가 없다. 남이 사는 것은 나도 산다. 증언식 광고와 밴드왜건 효과를 기억하라.
5. 마음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 구관이 명관이다.
6. 마음은 쉽게 초점을 상실한다. 제품을 많이 확장시키지 말라. 전문 브랜드의 탄생은 하나의 초점에만 집중한다. 전문가 또는 최고로 각인되어라.
7. 리포지셔닝. 기본으로 돌아가라. 다양한 시장을 상대로 다양한 제품을 만들면 한 시장을 상대로 한 제품만 오랫동안 만든 자보다 더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없다. 품목 다양화는 사업비용을 증가시키고 기존 제품의 시장 점유율조차 떨어뜨린다.
8. 많은 사람들이 호응하는 하나의 차별적 포인트에 맞추어 제품을 만들고 판매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다.
9. 명확한 포지셔닝이 없다면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힘들어진다. 과연 소비자의 마음에 무엇을 심어줄 것인가?
10. 만물박사로 만들지 말라. 모든 제품을 갖다놓고 모든 사람을 상대하며 장사하겠다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 한 가지에 집중하는 전문가만이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11. 새로운 포지셔닝을 찾고 나면 곧 새로운 경쟁자가 출현한다.
12. 경쟁업체와 차별점을 부각시켜라.
13. 마음은 귀로 듣는 소리에 움직인다. 보는 광고보다 듣는 광고가 더 효과적이다. 여러 면에서 귀가 눈보다 우월하다. 그림보다 말이 더 강력하다. 자연스러운 강약과 억양을 섞어서 말했을 때 청중의 이해도는 매우 높았다.
14. 이름이 아름다움을 판정한다. 인쇄매체는 소리를 표현하기 위한 매체일 뿐이다.
15. 효과적인 인쇄광고의 특징: 활자로 인쇄된 말들은 판매를 위해 꼭 필요한 내용만을 담고 있어야 한다. 헤드라인은 보기에 좋아야 할 뿐 아니라 읽을 때 듣기에도 좋아야 한다. 그림은 쉽고 빠르게 이해될 수 있어야 한다.
16. 이름짓기의 5원칙: 좋은 이름일수록 제품의 혜택이나 판매 소구점을 직접 말하거나 암시한다. 이름은 눈만 즐겁게 해서는 안된다. 이름을 정할때 그 제품의 테마에 맞추는 것이 좋다. 국제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이름을 찾아야 한다.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살 수 있는 이름을 알아봐야 한다.
17. 좋은 이름은 성공으로 향하는 지름길이다.
18. 여러 가지 기능 중 하나를 강조하라.
19. 포지셔닝 개념은 간결하고 단도직입적이어야 한다.